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출생 극복 함께 해요"…안동시청직원 저출생 극복 성금 성금 552만원 기부’
18일 ,시장실에서 경북공동모금회와 성금 전달식 가져
이미지중앙

안동시청 직원들이 모은 저출생 극복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청 직원들이 '저출생 극복 성금모금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금한 저출생 극복 성금 552만원을 18일 경북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경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하며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운동'을 시작함에 따라 소중한 노력의 일환으로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저출생 극복 염원을 모아 성금을 기부해 캠페인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마음을 담은 움직임이 나비효과를 일으켜 시민을 넘어 도민, 나아가 온 국민으로 저출생 극복에 대한 인식과 마음이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우리 직원의 마음을 모아 저출생 극복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지속가능한 지방시대를 위해 저출산 극복은 필수적인 요소이기에 안동시에서도 실질적인 저출생 극복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를 시작으로 경북공동모금회와 함께 올해 11월까지 진행된다.

모금된 성금은 경북도내 완전돌봄, 안심주거, 일생활균형 등 도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