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농협,159개 농·축협 조합장 한자리에.... 내년 동시선거 공명선거 다짐
이미지중앙

18일 경북농협이 본부 대회의실에서 일선 조합장과 시·군지부장,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동시 조합장 선거대비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가졌다.(경북농협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 지역본부(본부장 여영현)18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일선 조합장과 시·군지부장,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동시 조합장 선거대비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159개 조합장들은 선거를 6개월여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과거의 그릇된 선거관행을 단호히 배격하고, 공명선거를 반드시 완수할 것을 다짐했다.

결의대회에 이어 이종헌 경상북도 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과장이 강사로 나서 위탁선거법 주요내용과 선거운동방법, 주요 위반사례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앞서 경북농협은 지난 5월과 7월에 농·축협 직원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교육을, 71일부터는 지역본부에 농축협 선거관리단을 설치했다.

이와함께 시·군지부와 농·축협에는 선거관리반을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무자격 조합원 정리와 공명선거 교육 및 홍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농협중앙회에서는 선거와 관련, 농협의 공신력을 실추시킨 농축협에 대해서는 자금지원 제한과 점포 신설을 제한하는 등의 제재를 강화할 계획이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성숙된 선거문화로 내년에 펼쳐질 제2회 동시 조합장 선거가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2019313일 실시되는 제2회 동시 조합장선거는 위탁선거법에 따라 921일자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해 치르게 되며, 이날부터는 기부행위가 제한된다.

내년 226일부터 2일간 후보자등록과 함께 228일부터 312일까지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313일에 투표를 실시한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