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금융,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모집…MZ 파트너 역할
6~8월 그룹 ESG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 수행
수료시 해외 봉사활동, 입사 지원 혜택 제공
[하나금융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를 이달 19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6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그룹 스포츠단 콘텐츠 기획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한 소중한 경험이 사회진출을 앞둔 미래세대에게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순수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이밖에도 청년창업가를 발굴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등을 통해 우리사회 청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