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세대 실버타운의 정수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관심

- 전원형, 도심형 형태 모두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 도입
- 내부에는 시니어 특화설계와 다양한 무상옵션도 제공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실버타운에 대한 인식도 빠르게 바뀌고 있다. 불과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일부 노인들의 ‘요양원’ 정도로 인식됐던 실버타운은 노후를 보내기 위한 최고의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하면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실버타운은 이와 같은 위상 변화에 상품의 진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쾌적함과 자연연계를 중점으로 뒀던 1세대 전원형과 도심 인프라에 친숙해진 노년층을 위한 2세대 도심형을 거쳐 최근에는 이를 모두 합치고, 케어 프로그램과 부대시설로 다양한 서비스와 액티비티 활동까지 지원하는 3세대 실버타운이 등장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실버타운 주 타겟층인 노년층은 과거에 우리가 알던 노년층이 아니다"라며 "자금력을 갖추고 왕성한 사회활동을 이어가는 일명 액티브 시니어가 주된 수요층이 되면서, 전원 생활과 함께 도심 접근성 및 주거 편의성을 모두 갖추고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고품질의 서비스를 누리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시장에서는 이처럼 자연과 도심 근교,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의 키워드를 모두 지닌 3세대 실버타운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공급 중에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우선 숲과 호수로 둘러싸인 강남권 미니신도시로 불리는 의왕백운밸리에 조성돼 자연환경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백운호수, 바라산, 백운산이 자리해 자연환경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고,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가 자리해 편의성도 뛰어나다.

강남 등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바로 옆에는 청계IC가 위치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며, 분당 및 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면 접근할 수 있다. 대중교통 측면에서도 인덕원역을 중심으로 GTX-C(인덕원역 추진중) 노선을 포함한 4개의 노선이 진행중으로 어디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수도권 남부 최고의 교통편의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바디케어센터 이미지

실제 단지 내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각 시설에 맞는 각종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책임진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설치자 겸 운영사 인 ㈜엠디엠플러스와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깊어지는 건강에 대한 걱정도 한시름 덜 수 있게 했다. 실제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이 들어서고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으로, 입주민은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세대 내부설계도 시선을 모은다. 특히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될 계획이다. 여기에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의 가전이 기본 무상으로 적용돼 입주민들에게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3세대 실버타운인 스위트와 함께 주거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같이 구성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최근 실버타운의 또 다른 중점 요소인 자녀와의 접근성을 높인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이를 통해서는 부모와 자녀가 ‘따로 또 같이’ 여유를 즐기는 삶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 총 1,3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실버타운인 ‘스위트’는 전용 61㎡, 84㎡, 총 536세대 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전용 99㎡, 119㎡, 총 842실이 구성된다.

선착순 분양은 홍보관에서 진행중에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