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광건영, 큐캐피탈에 큐로CC 우선매수권 행사 통보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5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 큐로CC(대중제 27홀) 매각에서 대광건영이 우선매수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법무법인 김·장 법률사무소는 이날 큐캐피탈파트너스에 보낸 공문을 통해 “귀사는 대광건영에게 2023년 6월 28일자 ‘경기관광개발 주식회사에 대한 우선매수권 행사 안내’ 공문으로써 큐씨피제일호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의 정관 제21조의 2 제2항에 따른 통지를 하였는바, 대광건영은 본 공문을 통해 본건 펀드 정관 제 21조의 2 제3항에 따라 매도대상 투자대상자산 전부에 대한 매수의사표시를 함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김·장 법률사무소는 “㈜대광건영은 본 공문이 귀사에 도달한 날(이하 “계약체결간주일”)로부터 15일이 되는 날인 2023년 7월 20일(이하 “거래종결예정일”)에 매매대금 전액을 매도인에게 지급하고자 하는바, 귀사 역시 매도인이 거래종결예정일에 매매대금 전액을 지급받음과 동시에 매도대상투자대상자산을 양도하기 위한 준비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사모펀드(PEF) 운용사 큐캐피탈파트너스가 큐로CC를 매각하기 위해 시에나서울과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난 뒤 우선매수권자인 대광건영에 우선매수권 행사여부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이에 대광건영이 큐캐피탈파트너스 측에 우선매수권 행사 통지를 전달한 것이다. 대광건영은 이번 큐로CC 우선매수권 행사를 위해 체계적인 준비 작업을 벌여 온 것으로 알려졌다.

1994년 사업을 시작한 대광은 아파트 브랜드 ‘로제비앙’으로 잘 알려진 중견 건설그룹이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