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천정보타운역(예정) 역세권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눈길

-실수요 꾸준히 유입되며 활기 이어가... 개통 예정역 주변도 인기 뚜렷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 인접 역세권 단지로 연일 관심

 

<캡션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투시도(2차)>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에 형성되는 브랜드 단지가 연일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편리한 환경에 실수요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이로 인해 가격 상승세가 지속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역세권 브랜드 단지는 가격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일례로 최근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역세권 단지인 ‘자연앤힐스테이트’ 전용면적 84㎡(E타입)는 4월 12억8000만원에 거래돼 연초 거래가(1억1000만원) 대비 1억7000만원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피스텔도 역세권 브랜드 단지에는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지난 3월 공급된 ‘구리역 롯데캐슬 더 센트럴’이 구리역 역세권 입지로 주목 받으며, 최고 157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며 역세권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여전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현재 부동산 시장은 분양가 및 금리 인상 여파로 똘똘한 한 채 현상이 더욱 짙어지는 모습이어서, 편의성에서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역세권과 상품성이 돋보이는 브랜드 단지가 결합된 역세권 브랜드 단지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과천시 지식정보타운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역세권 단지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연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으로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다.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이며, 오피스는 전용 25~75㎡, 총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 상업시설은 총 99실(1차 59실, 2차 40실) 규모로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지하철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또 인근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갖췄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1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강남 접근성은 또 한 번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 입지로 불리는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문화 및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에는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주거 및 업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가 조성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IT, 제약 및 바이오, 신소재 등 분야별 우량기업들의 이전 및 이전 계획이 연이어 이어지면서, 이에 따른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도 크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실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는 신사옥을 짓고 입주를 완료한 펄어비스를 필두로, JW그룹, 안국약품, 경동제약, 일성신약 등 여러 제약기업들도 입주를 완료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 코오롱글로벌, KOTITI 시험연구원, 비상교육 등 116개 우수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 및 다양한 기업체들도 입주를 예정하고 있어 강남권을 대표하는 미래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우수한 분양조건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유상옵션 무상제공 등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투자비용 부담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만기 8년으로 묶여 있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정 방식을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방식(최장 30년 만기)으로 개선하는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서 이에 따른 혜택도 누릴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