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hc그룹, 27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모집
bhc, 해바라기봉사단 7기 모집
대학생 10명 선발…27일까지 지원가능
지역사회 봉사활동…우수단원은 장학금
bhc그룹이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 [bhc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bhc그룹이 27일까지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에 함께할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 현재까지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2023년 한 해 동안 봉사단원으로 활동할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 10명이다.

봉사단 희망자는 bhc의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4일 bhc BSR 공식 블로그와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bhc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BSR 공식 채널을 비롯해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에서도 모집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지난 6기 봉사단 모집 때는 총 10명 선정에 150여 명이 지원해 약 1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7기 단원들이 꾸려지면 각 5명씩 2개의 조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로 봉사활동 대상과 소재 등은 단원들이 직접 선정해 bhc그룹과 논의를 거친 후 결정하게 된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bhc에서 전액 지원한다.

봉사단원의 혜택도 눈에 띈다. bhc는 활동 우수단원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활동 기간 동안 매월 활동비는 물론 블로그 미션 수행을 통해 bhc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bhc 관련 프로모션에서 우선권을 주고 봉사활동 수료자는 추후 bhc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bhc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1기부터 올해 활동 기수인 6기까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다른 열정으로 봉사에 임해준 단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bhc의 나눔경영 철학과 함께 내년 봉사단을 책임감 있게 이끌 진취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31일 활동이 종료되는 해바라기 봉사단 6기의 경우, 올해 1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제작을 기점으로 첫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어르신 돌봄, 무료 급식 봉사, 지역 환경 정화, 플로깅 자원봉사, 유기묘 돌봄 활동,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봉사 등을 진행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