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복지부, '재활로봇중개연구 보급에서 활용까지'...학술토론회 개최
재활로봇중개연구 심포지엄 개최

[보건복지부 제공]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국립재활원은 '재활로봇중개연구 보급에서 활용까지' 주제로 2022 재활로봇 학술토론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오전 9시30분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리는 학술토론회에는 재활로봇중개연구사업과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의 다양한 성과와 우수사례 발표 및 재활 로봇의 최신동향과 관련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재활로봇중개연구사업은 전문인력과 기업, 대학교, 연구소, 병원 등이 협력해 다양한 로봇기술을 재활 임상현장에 적용하는 중개 연구를 실시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은 의료재활로봇의 시장 진입을 위한 임상데이터를 확보하고 상품성을 제고해 의료재활 로봇을 병원 및 재활 관련 시설 등에 보급하고 실증하는 사업이다.

학술토론회에서는 상지와 하지 재활로봇에 대한 중개연구 우수사례, 평가·보조로봇에 대한 중개연구 우수사례, 재활로봇의 보급과 활용 등 4개 세션으로 나누어 연구 결과 등이 소개된다. 또, 보급된 로봇을 모범적으로 활용한 서정훈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교수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는다.

김완호 국립재활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재활 로봇 심포지엄이 의료기관 및 관련 산업까지 연구가 점진적으로 확장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