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포인트도 쌓고 이자도 받아요
최고 4% 이자 혜택, 최대 3% 포인트 적립 혜택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를 기념해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하나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과 적립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 50만좌에 한정해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기존 선불충전금(충전 포인트)의 개념을 혁신하는데 차별성이 있다. 손님이 네이버페이를 통해 해당 통장을 신규 개설하면 선불충전금은 자동으로 손님 본인 명의 하나은행 제휴 계좌인 해당 통장에 보관되고 일반 입출금통장의 예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손님의 선불충전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되고, 보관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통장에 예치된 금액 내에서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금액만큼 자유롭게 사용도 가능해 선불충전금 부족으로 결제가 되지 않거나 필요 이상으로 충전된 금액을 다시 환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가입일로부터 1년간 최대 1백만원까지 연 4%(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 손님들이 선불충전금을 통해 결제한 금액의 최대 3.0%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오프라인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대중교통을 포함한 국내외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에도 최대 1.2% 포인트가 적립해준다. 하나은행은 매일 자정 전후로 은행 거래가 일부 중단되어 포인트 충전 및 결제 등이 이뤄지지 않았던 점에 착안, 365일·24시간 중단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하나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12월말까지 통장 개설시 5000원, 체크카드 발급시 최대 1만원, 결제 서비스 이용시 최대 4만원 등 최대 5만 5천원의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님이 해당 통장을 개설만해도 5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며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최대 1만원까지 랜덤 포인트를 제공한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양사의 뜻이 모아져 이번 제휴 상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 혁신 금융 문화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체크카드는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적립과 이자, 충전금 보호라는 세 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는 업계 1위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결제 경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