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협, 2022년 공식 서포터즈 ‘어부바 프렌즈’ 발대식 열어
신협 유튜브 채널 운영
임직원·일반인 크리에이터 22명 선발

박규희 신협중앙회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째)과 ‘어부바 프렌즈’들이 지난 15일 대전 신협중앙회 본부에서 열린 2022년 신협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협중앙회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신협중앙회는 지난 15일 대전 소재 신협중앙회 본부에서 2022년 신협 공식 서포터즈 ‘어부바 프렌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협 어부바 프렌즈는 신협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약 3주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임직원 서포터즈 12명과 일반인 서포터즈 10명이 최종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신협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신협 임직원 브이로그(Vlog) ▷어부바캐릭터 활용 콘텐츠 ▷조합원 맛집 탐방 ▷신협 관련 행사 취재 등 신협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기획하고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박규희 신협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주로 MZ세대로 이뤄진 신협 어부바 프렌즈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의 가치가 널리 공유․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헸다.

한편 신협 서포터즈가 운영을 함께 할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약 2만명, 누적 조회수 약 7000만회를 돌파했다

인기 프로그램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신협의 캐릭터 어부바로 패러디한 ‘스트릿 어부바 파이터 캠페인’,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패러디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이야기’ 등의 콘텐츠로 신협의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