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잠자는 25억원 돌려드려요…롯데온, 환불예정금 반환 행사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
환불금 확인만해도 추첨 통해 경품 증정
롯데온은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온이 잠자고 있는 돈(환불예정금) 25억원을 고객에게 돌려준다.

롯데온은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환불금 확인 및 반환 신청 행사장을 운영해 본인의 환불예정금액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다. 또한 환불금액 유무를 확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6월 말 기준 약 20만명 고객의 환불예정금 25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환불예정금은 롯데닷컴과 롯데마트, 롯데슈퍼의 온라인몰을 운영하면서 쌓인 금액이다. 고객이 상품 구매 후 환불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유로 현금성 포인트로 지급받았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금액이다. 고객 한 명이 돌려받을 수 있는 최대 환불예정금이 50만 원을 넘는 경우도 있으며, 환불 대상 고객 평균 약 1만 2000원 수준이다.

본인의 환불예정금을 확인하고 싶은 고객은 롯데온에 접속 후 행사 페이지에 가서 ‘환불금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된다. 환불금 반환 신청을 마치면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신청한 통장으로 환불금이 입금된다.

롯데온은 환불예정금을 갖고 있는 고객이 행사 기간에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카카오톡 메시지와 이메일, 팝업 창 등을 통해 고객에게 환불금을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롯데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도 기획전 소개 및 환불금 조회 방법 등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환불금을 조회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롯데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고, 환불금액대별 추천 상품을 모아 다양한 기획전도 선보인다.

최현정 롯데온 브랜드콘텐츠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잠자고 있는 환불금을 찾고, 합리적인 소비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