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 특수’ 스크린골프, 여성·2030 이용자 급증
BC카드, 최근 3년 골프 업종 매출 분석
2030여성 이용자 전년 대비 102.5% 증가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코로나19로 실외 활동과 해외 여행에 제약을 받으며 대부분의 업종이 타격을 받았지만 스크린골프 이용자들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과 2030 젊은층의 저변이 확대됐다.

21일 BC카드에 따르면 골프 관련 업종 매출은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도 평균 18.1%씩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 보였으며, 스크린골프 매출액의 구간 평균 증감율은 타 업종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 제공]

이번 분석은 2019년 6월부터 2022년 5월까지 발생한 BC카드 매출액을 골프 업종(골프경기장,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성별(남성, 여성), 연령대별(20, 30, 40, 50, 60대 이상)로 구분해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발생한 스크린골프 매출액이 주중·주말 구분없이 폭증한 원인으로 골프의 대중화와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각종 모임과 회식을 스크린골프장에서 진행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BC카드 제공]

외곽에 위치한 골프경기장의 매출액 증가율은 2030 남성 고객이, 접근성이 좋은 스크린골프의 매출액 증가율은 2030 여성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 제공]

한편,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도 다양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첫번째 기간 내 매출액의 대부분은 50대, 60대가 차지했지만 점차 20대, 30대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등 젊은 세대에서의 골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BC카드 제공]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상무)는 “최근 들어 모든 연령층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골프에 대한 소비 패턴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관련 업종의 매출 데이터를 심도 깊게 분석했다”면서 “경제 상황에 맞게 데이터에 기반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