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 ‘이마트페이’ 5월 공식 오픈
매장에서 바코드 하나로 원스톱
결제부터 혜택·적립 한번에
21일부터 사전 프로모션
이마트페이 예시 페이지 [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이마트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 결제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인다. 결제부터 혜택·적립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으로 쇼핑의 편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20일 이마트는 내달 12일 이마트페이를 공식 오픈한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로,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쓱페이(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단 한 번의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e머니·신세계포인트·SSG MONEY 등 보유 포인트 사용 ▷쿠폰 적용 및 스탬프 발급 ▷신세계포인트·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참여 등 모든 혜택 적용이 가능해 진다.

그동안 이마트는 결제시 이마트 앱 포인트카드 바코드를 스캔해 할인 쿠폰을 적용한 후, 실물카드나 쓱페이 앱 결제를 진행한 뒤,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별도로 요청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했다. 하지만 이마트페이를 통해 단 한 번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이 모든 과정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동일 화면에서 각종 할인쿠폰과 적립금 사용 여부까지 손가락 하나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마트는 5월 이마트페이 공식 오픈에 앞서 21일부터 3주간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이마트 앱 내 관련 행사 페이지에서 쓱페이 계정에 가입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이마트페이 전용 결제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진요한 이마트 D/T본부장은 “이마트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