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K아시아·DK도시개발, 한들초교·병설유치원 기증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에 맞춰 준공
교육특화에 지속 투자…사랑나눔회 활동 등 봉사활동
‘한들도시개발구역’에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조감도.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인천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4805가구)가 있는 인천시 서구 백석동 ‘한들도시개발구역’에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을 기증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교육시설은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 5층, 초등학교 38개 학급과 병설유치원 7개 학급 규모로 건설된다. 입주민 자녀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준공 시점(2023년 6월)에 맞춰 2023년 5월 학교를 완공할 계획이다. 지난 2월 착공했다.

교육시설은 전 교실을 남향으로 배치하고, 생태학습을 위한 외부 공간도 별도로 만들 예정이다. 미래학교 콘셉트에 맞춰 미디어 스페이스(다목적공간)도 조성하고,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는 열린 시청각실과 다목적 강당 등도 만든다.

인천 서구 최초로 스마트 횡단보도인 LED 바닥 신호등을 설치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 계획이다. 통학로를 따라 주변에 다양한 나무를 심고 상징성 있는 조형물을 배치할 계획이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이번 한들초교·병설유치원 기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학교를 건립해 기증하고, 나아가 최고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 특화에도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