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증권, 간편투자 앱 '오투' 가입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 제공]

[헤럴드경제=김성미 기자] 삼성증권은 간편투자 앱 오투(오늘의 투자, O2)를 최초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오투는 기존의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대비 전체 메뉴 수는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은 한 화면에 모은 맞춤형 설계로, 투자자 관점에서 획기적으로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용하는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도록 MTS의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한 뒤 꼭 필요한 메뉴를 엄선해 배치하고, 접속 후 첫 화면에서 스크롤해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주식, 해외주식 주문 화면이 따로 있는 대다수의 증권사 앱과 달리 오투는 국내외 주식을 함께 투자하는 최근 투자자들의 특성에 맞춰 한 화면에서 국내외 주식 주문이 모두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지난해 11월 29일부터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이달 7일부터는 미국 주식을 낮 시간에도 거래할 수 있는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삼성증권 오투는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71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miii0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