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외직구상품 최대 20% 할인…롯데온, 매월 9일 ‘직구온(ON)데이’
[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온은 해외직구 고객을 잡기 위해 매월 9일을 ‘직구온(ON)데이’로 정하고 9일~11일까지 사흘간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식품, 뷰티, 명품 등 해외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첫 행사에서는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총 18가지 인기 상품을 매일 6개씩 할인 판매한다.

해외직구 시장은 최근 해외여행이 어려워지고,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의 ‘2021년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해외직접 구매액은 전년대비 26.4% 증가하며 5조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의 해외직구 상품 매출도 지난해 11월 ‘더 블랙 위크’ 행사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뒤 성장세를 이어가며, 올해 1월에도 전년 대비 약 5배 증가했다.

상품 종류별로 살펴보면 명품이 전체 해외직구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수입 분유 인기에 따라 유아동 상품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태블릿의 인기로 디지털 가전 매출이, 비타민과 각종 영양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구건회 롯데온 해외직구셀장은 “최근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 등의 이점으로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정기 할인 행사 ‘직구온데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매월 진행하는 ‘직구온데이’ 행사에서 상품 수 확대 및 서비스 등을 개선해 더 나은 행사로 거듭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