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25, 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 출범…상품 경쟁력 강화
Z세대로 구성된 GS25 'MD서포터즈' 구성원들이 히트상품 출시를 위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GS25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편의점 GS25는 향후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MD(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가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최고경영자(부회장)는 앞서 올해 신년사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한 히트 상품 개발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올해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GS25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사내 1990년대 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 개발에 대한 열정을 중점으로 두었으며,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 온라인 마켓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선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 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MD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 및 향후 MD직군에 대한 기회 제공,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 출시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 및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하고,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히트상품 출시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GS25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사내 Z세대 영업관리자와 함께 재미난 히트상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