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식품업계 유일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 인정
지난 7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풀무원이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상했다. [풀무원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풀무원이 2021 한국의경영대상 ‘한국의 ESG혁신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지난 7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풀무원이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은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선 총 7개 부문 27개 기업에 상을 받았으며 수상기업 가운데 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상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 확산시켜 한국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바람직한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1988년에 처음 만들어졌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ESG 추진 배경, 추진 활동, 추진 성과에서 높은 점수(954점)를 받아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추진으로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컨셉을 두부 제품에서 ‘고기 대체’까지 확대하여 학교 급식 및 외식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식물성 대체육을 공급하고 있고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직화불고기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은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ESG 혁신 리더’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식품을 넘어 지속가능식품으로 더욱 범위를 확장해 더 큰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