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운트, 한화생명에 변액보험 관리 서비스 제공
한화생명 등 4사에 서비스
카카오톡 통해 펀드 관리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파운트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는 메트라이프, 삼성생명, 흥국생명, 한화생명 등에서 받을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운용 실적에 따라 투자 성과를 가입자에게 나누어 주는 실적 배당형 보험상품이다.

파운트가 한화생명에 제공하는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자신의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통해 기본적인 펀드현황 조회부터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리밸런싱(최적의 포트폴리오 비중 자동 조정)까지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변액보험 가입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연금수령시기가 다가올 경우 점진적으로 안전자산의 비중을 늘려 연금수령 시기 시장의 급락 등에 방어 가능하도록 위험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파운트의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가 적용된 상품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가입 가능하다. 이때 AI기반의 펀드관리 서비스가 자동으로 제안되며 국내외 이슈분석 리포트 발간 및 이에 기반한 펀드추천 사유 등을 제공해 스스로 변액보험을 관리할 수 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는 “변액보험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투자상품이지만 관리가 부재했던 영역”이라며 “금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쌓은 AI 펀드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연금, 퇴직연금 시장은 물론 간편 디지털보험의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