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웅진씽크빅 ‘딸기콩’,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선정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AI교육기업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이재진)은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사진)’이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딸기콩은 세계적인 그림책 ‘앤서니 브라운’ 시리즈, 국내 아동문학 작가들의 대표작, 디즈니 오디오북 등 7000여종에 달하는 국내외 아동도서를 제공하는 어린이 오디오북 서비스다. 풍부한 오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연령과 관심분야에 맞게 책을 선별해줘 흥미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딸기콩은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중 가장 많은 키즈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엄마아빠 차에서 함께 듣는 세계명작’, ‘식사시간 듣기 좋은 얌얌꿀떡 이야기’, ‘도란도란 잠이 솔솔, 꿈나라 동화’, ‘공부할 때 듣기 좋은 기능성 ASMR’ 등 상황별 플레이리스트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딸기콩은 지난 5월 출시 이후 회원 16만 명을 확보하며 국내 대표 어린이 오디오북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학부모와 아이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와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