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씨티은행,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 열어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씨티은행은 한국YWCA연합회와 함께 지난 25일 ‘제4회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씽크머니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우수강의 경진대회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우수강의 대회에서는 효과적인 금융·경제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과 컨텐츠들이 소개됐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강의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금융경제교육, 청년세대를 위한 투자 관련 금융경제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주제로 선정된 컨텐츠들과 효과적인 교수법들은 앞으로 씽크머니 프로그램 및 지역경제교육센터 현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엄경식 한국씨티은행 본부장은 “코로나 19로 가속화된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서 금융·경제 교육의 컨텐츠와 교수법도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은 물론이고 금융소외계층이 주체적이고 건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엄경식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왼쪽)이 25일 온라인 줌으로 개최된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씨티은행 제공]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