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희은·YB·김호중…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평화음악회’ 출연
[옹달샘, 디컴퍼니, EMK뮤지컬컴퍼니, 아메바컬쳐, 목소리, SH 파운데이션, 이든엔터테인먼트,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아트앤아티스트, 브랜뉴뮤직, 씨제스엔터테인먼트, GOLDMEDALIST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남북을 넘어 전 세계의 화합과 소통을 기원하는 ‘평화음악회’ 출연 라인업이 확정됐다.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음악회–길을 걷다’(총기획 김호상·연출 고국진, 이하 ‘평화음악회’) 주최 측은 “양희은, YB, 김소현, 다이나믹 듀오, 김진호, 송소희, 백아연, 김호중, 포레스텔라, AB6IX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평화음악회’ 라인업에는 대중가요부터 힙합, 록, 발라드, 뮤지컬,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데뷔 50주년을 맞은 ‘포크송의 대모’ 양희은을 비롯해 록 음악 대중화에 기여한 ‘국민 밴드’ YB,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는 물론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뒤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김호중 등이 대표적이다.

이날 공연에선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양희은과 김진호, 백아연의 특별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프리젠터로 참여하는 6.15 남북공동선언의 해에 태어난 2000년생 배우 김새론이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와 일제 강제동원 희생자 유골 봉환 행사 등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배우 박성웅의 감동적인 소회는 공연을 더욱 뜻깊게 장식할 예정이다.

경기도와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KBS가 주관하는 ‘평화음악회’는 14일 일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90분간 KBS 1TV에서 생방송 되며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