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문화재단 ‘문화이음’ 2억9천만원 모금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문화예술 기부캠페인 ‘문화이음’ 사업으로 2019년도의 모금내역과 후원 활동 내용을 담은 ‘문화이음 연차보고서 2019’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현장에서 기부에 동참한 참가자, 매월 정기후원으로 기부에 참여한 재단 임직원 및 일반기부자, 또한 6년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후원하고 있는 ㈜한샘 외에 넥슨재단, ㈜토로라이프, ㈜가나아트한남 등 다수의 도민과 기업이 문화이음 기부에 함께했다.

모금된 문화이음 기부금은 재단의 ‘경기도 문화재돌봄 사업’, ‘2019 경기창작센터 창작페스티벌’, 재단 소속 박물관 및 미술관의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소중히 쓰였다. 이 밖에도 문화예술단체 지원을 통해 도내 예술가의 창작지원과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사용됐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기부 활성화를 위해 도민의 기부 참여 확대와 도내 유수 기업의 메세나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화이음은 경기문화재단이 펼치는 범국민 문화예술 기부캠페인으로 창작지원, 예술교육, 문화복지, 문화재 보존 및 연구 등의 프로젝트에 문화예술 기부금품을 활용하여 지원하고 있다. 참여는 소액 정기기부, 기업의 사회공헌 협력 및 후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과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문화이음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