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대통령, ‘덕분에 챌린지’ 동참…“의료진이 진정한 영웅”
靑 참모진들과 수보회의 앞서 진행
아기상어·김연경 등 다음 참여자 지목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참모진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진료와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앞두고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 참모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직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사진·영상으로 올리고 응원 메시지와 함께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정은경 본부장을 포함한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지난 24일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문재인 대통령과 뽀로로, 보건복지부 출입 기자단을 지목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마스크를 벗고 중대본이 제작한 ‘덕분에 배지’를 옷깃에 달고 수어와 함께 “의료진 덕분에! 국민 덕분에!”를 외쳤다.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아기상어와 김연경 배구선수, 권동호 수어통역사를 지목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 어린이에게 반드시 바이러스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도록 아기상어와 함께, 배구코트에서도 자가격리 중에도 월드클래스 품격을 보여주는 김연경 선수와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같은 방역 소식을 전달받도록 온몸으로 전하는 권동호 수어통역사와 함께”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우리 모두의 응원을 모아 대한민국과 전세계의 의료진에 감사를 표한다”고 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