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장 힘든 문화·관광인들, 식을 줄 모르는 나눔 릴레이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코로나19’로 가장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문화·관광 기업과 단체들이 휴관, 휴장 중에 오히려 나눔과 선행을 이어가면서 국민과 의료봉사대를 응원하고 나섰다.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가 어르신들에게 방역 물자를 전달하고 있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와 전국 공식지정 한복업체는 작은 정성을 모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코로나19 극복 후원물품으로 라면 2000개, 손소독제, 마스크 등 구호물품을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강원랜드가 정선보건소에 응원물품을 전하고 있다.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등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 보건소에 간식을 전달했다. 재단은 지난 13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정선군, 태백시, 영월군, 삼척시 보건소를 찾아 보건소 한 곳당 마카롱 65세트, 쿠키 20박스, 휘낭시에 24세트 등 하이원베이커리에서 생산한 베이커리 제품을 전달하며 의료진, 방역 관계자 등을 응원했다.

이동현 단원의 연주전 인사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 창단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이 ‘힘내자, 대한민국! PLAY 하트’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연주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8일 전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발달장애인 연주자들도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음악으로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흥미로운 위생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위생교육 프로그램 바.바.바(Bye-Bye-Virus)을 마련, 4월말까지 내방객들을 상대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손 씻기 교육’과 ‘손 소독제 만들기’로 구성돼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시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교육, UV검사기를 통한 손 씻기 전·후 상태 비교, 소독용 에탄올과 수분젤을 이용한 손 소독제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며, 과학적 원리도 함께 배울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