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중심업무지구 출퇴근 편리한 'e편한세상 백련산'

지난해 서울 내 출퇴근 시간 평균 1시간 30분 소요…직주근접 선호도 높아
‘e편한세상 백련산’ 광화문·여의도·상암DMC 등 중심업무지구로 이동 편리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인접지역 내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시청·광화문, 여의도, 강남, 상암 등을 일컫는 서울 4대 중심업무지구와 가까운 지역의 경우 출퇴근 환경이 편리한데다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올해 4월 지난 1년간(‘18년 1월~12월) 수집된 교통카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사한 자료를 보면 서울 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경우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평균 43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퇴근시간을 포함하면 하루 약 1시간30분 정도를 출퇴근에 사용하는 셈이다.

또 지난해 6월 국가교통DB에서 발표한 통계자료를 보면 출퇴근시간이 1시간인 수도권 통근자의 행복상실의 가치는 월 94만원으로 분석됐으며, 출퇴근시간 왕복 50분 이상일 경우 삶의 질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퇴근 시간이 단축될수록 삶의 질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매해 발표되는 가운데, 여전히 수도권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은 OECD 국가의 평균 출퇴근 시간(28분)을 웃돌고 있다. 실제로 거주지와 근무지 간 거리가 멀수록 피로감이 높고, 교통비 부담도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새 아파트가 공급돼 주목 할만 하다. ㈜삼호는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일대에서 응암 제4구역 재건축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백련산’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58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84㎡ 12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는 지난 17일 1순위 청약접수 결과, 평균 33.85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단지 가까이에 지하철 6호선 응암역·새절역, 3호선 녹번역 등이 있어 서울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광화문, 종로, 여의도, 상암DMC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해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서부선 경전철이 확정됨에 따라 교통호재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서부선 경전철은 은평구 새절역에서 관악구 서울대정문까지 17.5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새절역, 신촌역, 노량진역, 서울대입구역 등 총 17개역을 경유할 예정이다. 기존 완행계획에서 급행운행을 도입할 것으로 보이면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 노선은 오는 2026년 완공예정이다.

또한 단지명답게 백련산이 가까이 있어 백련산근린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불광천 등이 가까워 도심 속 자연환경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인근 서울시립은평병원을 비롯해 연세세브란스, 카톨릭은평성모병원 등 병원이 가깝고, 단지에서 반경 1km 내에 이마트(은평점), 신응암시장, 대림시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연은초, 영락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충암초(사립)·중·고와 명지초(사립)·중·고 등이 가깝다. 서울시립은평청소년수련관과 꿈나무마을책놀이방, 구립응암정보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가 설치돼 스마트폰으로 콘센트 제어가 가능하며,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월패드를 통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200만화소 CCTV와 단지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 등 보안시스템에도 공을 들였다.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적용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에 침실보다 2배 더 두꺼운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저감시켰다.

전용면적 84㎡ 타입에 ‘ㄷ’자 주방과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 등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단지 내에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학부모 수요자를 위해 보육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백련산의 정당계약은 8월 5일(월)~7일(수) 3일간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 인근인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323-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