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콘진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성료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10일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KakaoTV와 손을 잡고 개최한 ‘경기도×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일상에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4월부터 총 72팀의 지원자가 ‘다 같이 떠나자~ 경기도 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출하였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14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장림, 정일진 팀이 공동 출품한 다큐 형식의 ‘사라진 세월’이 차지하였다. ‘사라진 세월’은 경기도 현대 역사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박물관 내부의 색다른 역사적 스토리를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외국인이 과거로 들어가 그 시대를 물들인 대한민국 조상들에 대해 공경스런 마음으로 내부를 둘러보고, 과거와 소통한다는 의미를 잘 표현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함정균 팀의 ‘경기도 휠체어 여행 관광지’, 김우령, 이정은 팀의 ‘다 같이 떠나자 경기도’, 윤두진 팀의 ‘보물찾기’가 선정되었고, 장려상은 임혜림 팀의 ‘성남버스타고고고’ 외 9개 작품이 선정했다.

경기콘진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경기콘진 제공}

수상작들은 카카오TV와 경기문화창조허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사업’ 참가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영상물을 활용해 취·창업으로 연계 가능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경기도, 고양시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창작 활성화 도모에 앞장설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