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과원, 새로운 비전 선포..‘혁신성장 촉진자’ 재도약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민선7기 경기도정 방향과 함께 하고 국내 최고 중소기업 지원과 과학기술 진흥의 전문기관으로서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경과원은 경기도 경제발전과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다짐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3일 오전 10시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밝혔다.

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경과원의 새로운 비전은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이다.

비전에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도정가치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 진흥을 통해 경기도의 미래를 이끄는 경기도 최고 혁신성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경과원의 의지를 담았다.

비전 달성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과학기술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현장중심 소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경영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을 4대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앞서 경과원은 기관 통합 2년차를 맞은 지난해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전 직원 토론회와 부서 간 간담회를 개최하고, 도정 철학과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기관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 원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심의를 거쳐 새로운 비전을 완성했다.

김기준 원장은 새로운 비전을 만드는 과정에서 기관 전 임직원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격려하면서, “혁신성장의 촉진자로서 경기도에 혁신성장의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건강한 혁신성장의 생태계 조성과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자”며 결의를 다졌다.

비전선포식은 경과원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비전선포 및 비전선언문 낭독, 기념사 및 축사, 본부별 미션ㆍ비전 발표, ‘한국경제가 살 길은 혁신 성장이다’라는 제목의 특강이 진행됐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