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신보,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선정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기도 주관 2018년 공공기관 외부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 공공기관 외부고객만족도 조사는 도내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고객중심 경영환경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올해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수행하에 경기도 내 36개 기관(공공기관 21개, 소속기관 15개)의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온라인 조사 등의 방법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조사에서 90.2점으로 2년 연속 외부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던 경기신보는, 올해 2.4점 상승한 92.6점으로 도내 공공기관 중에 최고점을 받았다.

도내 공공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90점대를 기록한 경기신보는 2014년 이후 조사 결과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도내 공공기관 중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도 유일의 정책금융기관인 경기신보는 기관의 특성상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자금지원이나 보증이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고객들의 불만이 생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경기신보 담당자는 “고객만족을 위해 실시한 ‘찾아가는 현장보증 서비스’, ‘재무주치의 서비스’ 등의 정책이 성과를 거둔 것 같아 기쁘다”며 “특히,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보증수요로 인해 상대적으로 고객만족이 경시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부고객만족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민우 이사장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경기신보는 이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