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한국메이커스진흥협회, 2018 용인·광주 메이커 융·복합 프로젝트 공모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메이커스진흥협회(회장 최상용, 이하 “협회”)는 2018 용인·광주 메이커 융·복합 프로젝트 공모 발표회 및 전시회(이하 “발표회 및 전시회”)를 2019년 1월 30일 오후 2시에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소재한 광주시 가구인회관에서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지난 해 11월,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커뮤니티들의 자발적·능동적 활동과 지역사회의 각종 이슈 및 현안을 해결하는 이종분야 간들의 우수한 융·복합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한 후속 행사이다.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10개 동호회에의 프로젝트 진행경과 보고와 이를 통하여 제작된 시제품에 대한 발표 및 전시를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발표회 및 전시회에는 광주시 박현철 시의장과 임일혁 시의원, 용인시 김운봉 시의원, 참여 동호회 및 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하였다.

광주시 박현철 시의장은 축사에서 “앞으로는 지역내 다양한 메이커스들의 참여를 독려하여 보다 많은 획기적인 융·복합 제품들의 출연과 향후 정부에서 추진하는 메이커 스페이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s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