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견본주택 오픈 3일간 2만명 이상 방문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주목받는 이유는

- 1~2순위 청약 8일과 9일 … 비규제지역, 중도금 대출 무이자
- 6개월 이후 전매 가능 …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 가능


최근 지방 부동산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대전이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도 흥행몰이에 나섰다. ㈜동일스위트가 지난 2일부터 분양에 나선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견본주택에는 오픈 당일부터 3일간(금ᆞ토ᆞ일) 총 2만1030명이 다녀간 것이다.

이 아파트는 대전시 대덕구 금강변 옛 남한제지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43층, 12개 동 1,757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68~84㎡, 100% 전용 84㎡이하의 중소형이며 전 세대 판상형 4베이 구조를 적용했다.

대덕구에 거주하는 정모씨(남, 34세)는 “방 두 개를 터서 넓게 사용할 수 있고 드레스룸이나 펜트리 같은 수납공간들이 잘 돼있어 네 명이 살기에 충분할 것 같다”며 “수영장을 비롯해 대형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고, 분양가도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와서 실주거 겸 투자로도 좋을 것 같아 청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 도시정비사업,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연이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약 7500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설 전망으로 대전 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금강변 일대 유일의 단지 내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스크린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특히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당초 책정 분양가에서 대덕구청의 권고안을 적극 반영하여 두 차례 분양가를 하향 조정, 3.3㎡당 800만원 후반대로 결정했다. 1차 계약금1000만원, 그리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파격적이다. 분양권 전매는 계약 후 6개월 이면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대전은 정부의 조정대상지역에서 빗겨나 있는 곳이다 보니 마케팅 기간 동안 대전 외 지역에서도 문의 전화가 상당했다” 며 “특히 분양권 전매가 수도권과는 다르게 6개월로 짧고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1차 중도금 전에 전매가 가능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오는 7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계약은 27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45(용정초등학교 옆)에 위치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