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2018 잡(JOB) 공감 페스티벌’ 개최

지역 여성과 기업 관계자, 취업 상담사 등 400여명 참가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16일 지역 여성들에게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구인 정보를 제공하는 ‘2018 잡(JOB) 공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누리마당(다목적홀)·BNK카페 등 본점 2층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과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 그리고 마산고용복지센터·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상담사와 청아의료재단 청아병원 의료진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은 취업·창업 상담 부스를 찾아 구인·구직상담 유효구인정보 제공, 입사지원서류클리닉(이미지 컨설팅·면접노하우), 1대1노무상담, 고용노동부-취업성공패키지 등을 제공 받았다.

창업 지원·홍보 부스에서는 1대1창업 컨설팅, 여성 성공 창업 사례 전시 및 홍보, 창업점행사프로모션 등에 참여했고, 직종탐색 부스에서는 유망직종 설명회, 직업심리검사(브레인컬러·직업선호도 검사), 국비무료 직업훈련 교육프로그램 상담 등을 받았다.

또 부대행사 부스에서는 직종체험(캐리커처·3D프린팅·행잉 틸란드시아·섬유탈취제·클렌징오일 만들기), 증명사진 무료촬영, 여성건강상담(혈압·혈당·인바디체크)을 비롯해 포토존 인증샷과 경품행사 이벤트도 참여했다.

사회공헌팀 김두용 팀장은 “결혼과 육아 등 피치 못할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지역 여성들이 희망을 갖고 취업과 창업에 도전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 여성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잇는 네트워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2018 잡(JOB) 공감 페스티벌 외에도 취업상담사가 영업점에 상주해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을 연결해주는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