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투비소프트, 코드팜과 대학 통합정보시스템 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 체결

- 대학 및 각 교육처에 SaaS클라우드 사업 넓힐 계획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투비소프트는 사스(SaaSㆍ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ㆍ클라우드 서비스 게이트웨이 등 제품을 보유한 대학 교육 컨설팅 업체 코드팜과 교육사업부문 SaaS 클라우드 사업 총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aa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에서 이뤄져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에서 소프트웨어를 빌려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필요할 때 원하는 비용만 내면 어디서든 곧바로 사용할 수 있고 PC나 기업 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으로 공공 및 교육 부문에서 인기가 높다.

이번 협약으로 비즈니스 사용자 인터페이스(UI)ㆍ사용자 경험(UX) 개발 플랫폼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는 SaaS 전문 업체인 코드팜과 함께 대학의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SaaS) 사업을 진행한다.

이문영 투비소프트의대표이사는 “투비소프트만의 기업 및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기술력과 더불어 클라우드 및 대학 교육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온 코드팜과 확대 및 협업을 통해 교육 시장에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며 “이번 협약으로 많은 기업 및 대학에 안정성과 가용성을 겸비한 클라우드를 제공할 것”고 말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