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Festival & 투자박람회’…‘海답의 바다 미래를 그리다’

[헤럴드 경제]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가 주최하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에서 주관하는 ‘2018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Festival & 투자박람회’가 7월 12일(목)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海답의 바다 미래를 그리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산·학·연 간 기술정보 교류 및 기업의 우수기술 발굴과 기술이전 등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유망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의 개막식에는 해양수산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도모를 위하여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의 시상과 해양수산 분야의 신기술 3개에 대한 신기술 인증서 수여식이 거행되었다.

또한, 총 95억 원 상당의 투자금액의 투자의향서(LOI)가 체결되고, 다수의 수요기업과 기술보유기관의 기술이전 계약이 이어졌으며, 최진기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크게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투자박람회’로 구분된다.‘기술사업화 페스티벌’ 행사에는 ▲창업 멘토단 워크숍 ▲해양수산 투자기관 협의회 간담회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및 사례발표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Tech-Biz 파트너링 ▲글로벌 기술사업화 상담관 ▲연구성과 관리활용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투자박람회’ 행사에는 ▲투자세미나 ▲투자유치설명회(IR) ▲투자상담회 ▲M&A상담회를 통해 해양수산 분야의 투자 현황·사례 및 사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1:1 투자 상담·자문, 멘토링 등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 외에도 ▲테크갤러리 ▲아카이브관 ▲우수 제품 체험관 ▲우수기술 제품 전시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사업화 유망기술과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양수산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민체감형 R&D전문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하여 참가기업 뿐만 아니라 학생 및 일반 참가자들에게도 유용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김서연 기자/ s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