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TP, ‘청년 진로 설계’ 참여 교육생 모집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는 오는 29일까지 진로교육 과정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인천 청년들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전문검사를 거쳐 커리어 로드맵을 완성,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남구 도화동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유유기지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8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비는 모두 무료다.

인천TP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중지능과 성격유형 등 전문검사를 벌인 뒤 담당멘토의 일대일 관리, 직업 체험을 위한 기업 현장 방문,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유유기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 (032-725-306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적성검사를 통한 장기적인 커리어 목표 수립 등 청년들의 경쟁력 향상이 목표”라며 “과학적인 진단결과에 따른 개인 커리어 포트폴리오 구축 및 취업 전후 코칭 관리 등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