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카데미 통해 전문성과 시공능력 겸비한 인재 배출 앞장설 터…ERUDA 클린워시 김정봉 대표

[헤럴드 경제]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홈케어 시장의 성장세도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러한 가운데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축해 주거공간과 관련된 고품질의 클린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탈 클린서비스 업체’로 명성을 쌓아온 ERUDA 클린워시가 아카데미 출범을 선언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ERUDA 클린워시의 김정봉 대표는 “이제 청소업은 고소득 전문직군으로 구분되며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업계관련 시장도 연간 2조 원씩 상승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은 고품질의 서비스와 개선된 시공품질을 선호하고 있지만, 그간의 주먹구구식 청소서비스만으로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없습니다”라며 “기존과는 차별화된 전문장비 도입과 장비운용 및 디테일한 시공능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체계화된 교육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아카데미를 출범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ERUDA 클린워시 아카데미에서는 청소창업 전문교육/줄눈창업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는데, 주 대상은 세종시에 소재한 일반 업체들로 청소업이 단지 쓸고 닦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건강과 직결된다는 소신으로 시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창업의 문턱이 낮은 대신 실패의 확률이 높은 청소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창업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3회 교육생까지 배출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정봉 대표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세종시를 넘어 업계에 보다 전문적이며 시공능력이 우수한 업체들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업계 상생과 발전을 위해, 그리고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만족감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깨끗한 공간을 함께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ERUDA 클린워시는 2017년 대구·경북지사를 오픈한 이래로 현재 가맹 3호점까지 지점이 확대된 상태로,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가맹교육 이수 후 대표가 직접 3-6개월가량 현장내방 및 출장어드바이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