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현민 변호…임상혁 변호사는 누구?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폭언 등의 행패로 논란을 일으킨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경찰 조사에 대비 선임한 변호사가 ‘연예인 전문 변호사’인 임상혁 변호사로 알려져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사건과 관련한 모든 공식 입장을 당분간 임 변호사를 통해서만 전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6일 대한항공은 “경찰 내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변호사를 선임했고, 앞으로도 창구를 일원화할 필요가 있어 당분간 이 건에 대해서는 변호사를 통해 입장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폭언 등의 행패를 부린 것으로 알려진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선임 변호사로 알려진 임상혁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현재 법무법인 세종의 파트너 변호사로 있는 임상혁 변호사는 박유천의 성폭행 피소, JYJ와 SM엔터테인먼트간 전속계약 법적 분쟁, 배우 박유환의 사실혼 파기 손해배상청구소송, 유승준의 입국금지 행정소송 등 굵직한 연예인 사건을 주로 수임해온 연예전문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사법연수원 32기인 임 변호사는 미디어 기업과 방송, 인터넷, 게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한 법률 분쟁 해결을 주로 맡았다.

한편 임 변호사는 조 전무의 대한항공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과메일 작성에도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변호사는 ‘물병 사태’와 관련 조 전무가 물이 든 컵을 바닥에 던지면서 피해자에게 물이 튄 것이라는 기존 대한항공 측 해명과 일관된 주장을 입증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