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카롱으로 인생의 즐거움을 얻다…‘리레케이크’ 이윤미 대표

[헤럴드 경제]서울시 중랑구 면목동에 위치한 리레케이크 이윤미 대표는 “마카롱은 제과의 꽃입니다. 화려한 색과 달콤한 맛으로 우리의 눈과 입을 행복하게 만들죠. 겉으로 비춰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음식의 본질인 건강과 맛이 가장 중요합니다. 플라워 케이크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라워케이크는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재료 본질의 맛을 잘 살려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리레케이크‘에서는 전반적인 제과 교육과정을 통해서 마카롱 지도사범 1,2급, 플라워케이크 지도사범 1,2급 자격증을 수여하고 있다. 마카롱의 전반적인 이론, 주 재료인 아몬드가루의 종류와 특성, 재료보관법 및 구입처, 마카롱 숙성 및 보관법부터 각종 마카롱의 제조법과 레시피 등 마카롱에 관한 모든 것을 교육 한다. 본지 기자가 먹어본 리레케이크의 마카롱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너무 달지 않고 풍미 깊은 쫀득한 맛이 일품 이였다. 또한 리레케이크의 쌀 마카롱은 마카롱의 단점으로 여겨지는 건강을 보완하기 위해서 이 대표가 만든 100% 쌀로 만들어진 마카롱이다. 일반 마카롱보다 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견과류나 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마카롱을 즐길 수 있다. 쌀 마카롱 또한 수강생들의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이 대표는 “모든 과정에는 주석산이나 머랭 안정제를 넣지 않으며 화학 첨가물 없이 흰자 스스로 올리는 머랭의 힘만으로 성공적인 마카롱 제조 할 수 있도록 지도해 드리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리레케이크에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이나 중국 등 해외에서도 교육생들이 찾아온다. 대부분의 교육생들은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기존의 디저트 관련 전문가들이다. 리레케이크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200명이 넘는 교육생들은 디저트 매장을 창업하거나 여러 기관에서 디저트 강의를 하는 등 활발한 마카롱 및 디저트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대표의 디저트에는 요리사의 정성이 오롯이 담겨있다. 이 대표는 “디저트를 비롯한 모든 음식은 요리사의 마음이 담겨져야 합니다. 저는 요리할 때 최선을 다합니다. 정성을 다해서 만들면 드시는 분들에게 저의 마음이 전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최고급의 재료를 꼼꼼히 선별하고 반죽을 비롯한 모든 과정은 정성스럽게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과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하던 이 대표는 취미로 베이킹을 즐겼다. 디저트에 관심이 많던 이 대표는 어느 날 접한 마카롱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한다. “10여 년 전 아이의 간식을 직접 준비하면서 접한 마카롱을 공부해서 처음 홈클래스를 진행하던 것이 지금 리레케이크의 시작입니다.” 

 리레케이크에서는 매주 토요일 4~6시 작업실을 오픈한다. 이 시간을 통해서 일반인에게 마카롱 및 플라워케이크 와 다양한 디저트, 음료 등 이 대표가 만든 디저트를 전시하고 판매 하고 있다. “마카롱 및 디저트 연구를 하면서 새로운 제품을 전시도 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통해서 더 좋은 제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전국에서 또는 해외에서 찾아오신 좋은 분들을 뵙고 제가 가장 애정을 쏟는 마카롱을 함께 만들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교육을 받으시고 곳곳에서 카페와 디저트숍을 너무나 예쁘게 오픈하시고 운영하시는 많은 수강생님들 보면 너무 기쁘고 제가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전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