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고향 길, “고속, 시외버스모바일’로 스마트하게 가즈아~”
- 명절 예매전쟁? 클릭 한번이면 예매, 발권, 좌석지정 끝
- ‘도로 위 first class‘,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 대폭 확대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누적 다운로드 약 1230만(고속버스모바일 : 800만/ 시외버스모바일 : 430만)을 넘기며 명실상부 ‘명절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한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이 설 연휴를 맞아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설 연휴를 불과 보름 정도 앞두고 예매 전쟁이 뜨거운 가운데 KTX(1월 16일~17일)와 SRT(1월 23일~24일) 등 고속철도 예매가 끝나면서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이 열차 예매를 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고향 가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윤형근)는 보름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속, 시외버스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사진설명=명절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한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앱을 통해 설 연휴 승차권을 예매하면 가장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설 고향길에 갈 수 있다.]

먼저, ‘간편 예매’ 서비스가 강화된다.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은 스마트폰 하나면 편리하게 예매, 발권, 좌석지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피크 기간에는 증차와 배차간격을 조절해 추운 날씨에 버스를 기다리는 일을 최소화 한다.
또 ‘도로 위 first class‘로 불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노선을 대폭 늘려 운행 편의성도 강화됐다. 기존 서울~부산, 서울~광주 등 2개 노선에 한정되었던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을 14개 노선으로 확대했다.[서울(경부)~부산,대구,진주,창원,마산,포항,강릉/ 서울(센트럴)~광주,순천,여수,목포/ 인천,성남~광주/ 인천공항,인천~김해 등 14개 노선]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최대 160도 까지 기울어지는 전자동 좌석, 조절식 목 베개, 좌석별 보호쉘과 가림막 등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좌석별 테이블과 충전 단자 그리고 개별 모니터를 통한 영화, 음악,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 더 즐겁고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은 지난 추석 높은 점유율(고속버스모바일 67%, 시외버스모바일 35%)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에게 ‘명절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고속, 시외버스 모바일 하나로 전국 어디라도 클릭 한번이면 간편하게 고향길 예매, 발권, 좌석지정을 할 수 있다. 고속, 시외버스모바일과 함께 고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으로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전국노선(고속버스 240여개/ 시외버스 230여개)을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또한, 정규 버스는 물론 설 연휴 임시 증차버스의 잔 여석 조회, 결제, 모바일발권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을 절약시켜준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