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북구,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시 1대당 16만원씩 지급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일명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해 교체비용을 지원한다고 29일밝혔다.

이는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1대당 16만원씩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는 최근 이례적인 한파와 대기질 악화 등 기상이변 대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원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가구다. 주택 소유주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신청가능하며, 저소득층은 우선 지원대상이다.

우선 지원대상에 선정되려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수급자’에 해당돼야 한다.

신청은 홈페이지(gangbuk.go.kr) 새소식 창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나머지 구비서류를 갖춰 강북구청 환경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친환경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ㆍ재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유해물질이 적게 발생하는 저녹스 버너가 장착돼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가스보일러를 말한다.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77%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11% 더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지원이 가능한 친환경마크 인증 보일러는 ㈜귀뚜라미 8종, 린나이코리아㈜ 1종, 롯데알미늄㈜기공사업본부 6종, ㈜경동나비엔 15종, ㈜알토엔대우 3종으로 총 33개 제품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기록적인 한파와 미세먼지가 동시에 발생하는 등 주민불편이 증가하고 있다”며 “그러한 문제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실시하는 이번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