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유석 성남시의장,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연 격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지난 28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된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와 동아리 경연대회에 참석,격려했다.

김 의장은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및 동아리 경연대회가 끝남이 아닌 새로운 도전이 되고 기쁨이 돼 생활에 더 큰 활력이 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이날 시청 온누리홀에서는 성남시 50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사전 경선을 통과한 9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 발표회와 6개 팀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각 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우수사례 발표는 ▷정자2동의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한솔마을 ▷구미동의 호국 용사, 60년 만의 귀향 ▷복정동의 설레는 복정동, 함께 놀자 ▷금광1동의 해 뜨는 꿈광리 마을 만들기 ▷상대원1동의 함께 만드는 해피마을 ▷도촌동의 행복한 동네, 섬말 도촌동 ▷ 태평2동의 우동골(우리동네 골목텃밭) 조성 ▷수진2동의 게릴라 가드닝 사업 ▷구미1동의 까치마을! 상상의 나래를 펴다 등이 참여하여, 상대원1동이 최우수상을, 수진2동이 우수상을, 금광1동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경연은 ▷태평3동 소리샘팀의 풍물 ▷하대원동 B.O.B.댄스팀의 에어로빅 ▷운중동 차밍팀의 라틴댄스 ▷상대원3동 두드림팀의 난타 ▷양지동 날아라 태권V팀의 태보 ▷서현2동 사물풍팀의 사물놀이 등이 참여, 서현2동이 최우수상을, 하대원동이 우수상을, 운중동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청 로비에서는 32개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인 종이접기, 닥종이 공예, 캘리그래피, 수채화등 1000여점이 전시됐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