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NIST 조정부, ‘부산시장배 조정대회’ 2년 연속 우승
제10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조정대회 남, 여 에이트 종목 동반 우승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UNIST(울산과학기술원, 정무영 총장) 조정부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 APEC 나루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0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UNIST는 에이트를 포함한 총 8개 종목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를 획득했다. 실내 종목에서도 금메달 5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기록하는 등 전 종목에서 메달을 차지해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 협동심, 리더십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조정을 대표 스포츠로 육성하고 있는 UNIST는2013년 9월 조정부를 설립해 현재 교직원 20명을 포함 총 88명이 있으며, 경기용 배 5척과 구명용 배 1척을 보유 중이다.

UNIST 조정부는 향후 울산조정협회 설립을 통해 영어조정스쿨, 울산조정 클럽 모집, 시민 조정체험 행사 등 울산의 조정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훈련 장소를 태화교 인근으로 이동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UNIST 조정부 주장 김대연(남, 전기전자컴퓨터 3) 선수는 “여럿이 노 저어 앞으로 나아갈 때 마다 ‘함께’의 중요성을 느낀다”며, “태화강에서 주말마다 훈련해 체력은 물론 공동체 의식과 배려심, 리더십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