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5회 세정사회복지사대상’ 시상식 개최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세정나눔재단(박순호 이사장)은 사회복지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31일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5회 세정사회복지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정나눔재단 박순호 이사장과 부산시 이만수 정무부시장,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 권경동 회장, 부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박영규 회장 등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등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그간 우리사회 곳곳에서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10명에 대해 각각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500만원 상당의 순금 메달이 수여됐다.

시상은 시설장(1명), 공공(2명), 민간(7명) 이상 3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며, 수상자는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관계 전문가 등이 서류심사, 현장실사, 최종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세정사회복지사대상’ 시상식은 세정나눔재단이 힘들고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헌신하는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지금까지 54명의 사회복지사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박순호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이 시대의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세정나눔재단은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상자 황소진 원장은 “명예로운 상을 받은 만큼 사회복지사로서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상자 명단(가나다 순)은 시설장부문에 천마재활원 황소진 원장, 공공부문에 사하구청 복지사업과 권오경 계장, 부산시청 장애인복지과 윤수란 주무관, 민간부문에 좋은삼선병원 김종민 실장, 운봉종합사회복지관 박영아 부장, 동성원 박희선 생활지도원, 기장지역자활센터 심재철 팀장, 동래교육지원청 정은정 교육복지사,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조미진 실장,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 황석영 부장 등이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