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MW 5시리즈로 E-클래스 잡겠다…수입 중형 세단 전쟁 스타트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BMW 제 7세대 뉴 5시리즈가 2월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에 돌입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 더 뉴 E-클래스와의 불꽃 튀는 라이벌전이 시작됐다. 지난해 큰 차이로 벤츠에 수입차 1위 자리를 내준 BMW가 뉴 5시리즈로 자존심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BMW코리아는 4일 뉴 5시리즈의 가격을 공개하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BMW 뉴 5시리즈]


이번에 출시되는 뉴 5시리즈는 BMW코리아가 7년만에 선보인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이다.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지고 더 가벼워진 점도 눈길을 끈다. 전장, 전폭, 전고는 4936㎜, 1868㎜, 1479㎜이며, 각각 29㎜, 8㎜, 15㎜ 늘어났다. 공차중량(유럽기준)은 최대 115㎏까지 줄었다.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와 낮은 무게중심, 균형 잡힌 무게배분, 뛰어난 강성 등을 통해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주행 경험과 안락함을 잡았다.

앞서 벤츠는 지난해 7년 만에 풀체인지한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시리즈를 선보였다.

더 뉴 E-클래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알루미늄과 초강력 강철의 비중을 높여 스포티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케 만들었다. 또 손쉽고 직관적인 방식의 터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 버튼, 좌우 각 84개의 LED로 구성된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자동주차 기능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 등의 기능을 삽입해 주행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설명=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시리즈]


전장, 전폭, 전고는 뉴 5시리즈보다 다소 작은 4925㎜, 1850㎜, 1460㎜이며, 기본 가격도 전반적으로 더 낮은 수준이다. 뉴 5시리즈가 모델에 따라 부가세 포함 6630만~8790만원 선인 반면, 더 뉴 E-클래스의 기본가격은 6650만~7900만원 선이다.

두 프리미엄 중형 세단 모두 공통적으로 강조한 부분도 있다. 한층 더 정교해진 주행 보조 시스템이다.

BMW는 뉴 5시리즈에 자율주행기능에 한걸음 더 근접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에는 차선 유지 및 측면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레인 컨트롤 어시스턴트(Lane Control Assistant)’, 전방 차량 급제동 시 충돌을 피하게 도와주는 ‘이베이전 에이드(Evasion Aid)’, 크루즈컨트롤 작동 시 가속, 제동, 핸들링을 제어하는 ‘인텔리전트 스피드 어시스트(Intelligent Speed Assist)’ 등이 포함돼 보다 안전한 주행을 보조한다.

아울러 BMW 7시리즈의 ‘제스처 컨트롤’을 적용했고, 기존보다 70%나 넓어진 최신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빈 공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주차하는 ‘파킹 어시스턴트(Parking Assistant)’ 기능 등도 포함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E-클래스도 기존 시스템에서 한 차원 더 진보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선택사양(E 400 4MATIC 기본 적용)으로 제공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디스턴스 파일럿 디스트로닉 (Distance Pilot DISTRONIC) 기능과 스티어링 파일럿 (Steering Pilot)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 교차로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 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조향 회피 어시스트 등이 지원된다.

BMW는 7세대 뉴 5시리즈를 통해 지난해 벤츠에 내준 수입차 1위 자리를 탈환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1월 누적 벤츠는 5만718대를 판매했고, BMW는 4만2625대로 벤츠가 BMW에 8100대 정도 앞섰다.

지난해 11월 누적 베스트셀링카 톱10에 BMW 5시리즈의 2개 트림이 올라 총 1만1496대를 기록했지만 벤츠는 E-클래스로3개 트림을 올려 1만4045대를 기록해 역시 우위를 보였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