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바이오협회, ‘바이오의료 컨퍼런스’ 개최
-2017년 홍릉일대 ‘서울바이오허브’ 출범 앞서 성공 전략 논의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서울시는 오는 2017년에 개관을 앞두고 있는 ‘서울바이오허브’의 기술 중심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바이오 의료산업 육성에 대한 정책적 의지를 국내ㆍ외에 알리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제1회 서울 바이오 의료 컨퍼런스’를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와 공동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의 새로운 도전, Biotech Hub 홍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동북아 바이오 벤처 시티에 도전하는 서울의 미래와 홍릉지역 일대에 조성하는 ‘서울바이오허브’의 성공 전략이 집중 논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미래성장동력으로 바이오 의료 산업에 주목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전 시설을 2015년 매입하고 개인 실험실을 갖춘 기술 중심의 바이오 의료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조성해 국내외 네트워크 허브로서 초기 벤처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 글로벌 동향 ▷홍릉 바이오의료 클러스터 활성화 전략 ▷바이오테크 인큐베이터 발전방향 등 3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바이오 의료분야의 우수기업 10개사가 참여하는 잡페어, 글로벌비즈니스파트너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서울바이오의료컨퍼런스에는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행사당일 현장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울 바이오의료 컨퍼런스 사무국’ sbmc@suplakorea.com(전화 070-7434-0416)으로 문의하면 된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