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녹십자웰빙,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 심포지엄 개최
-美 장내미생물 분야 세계적 석학 스테픈 옴스테드 박사 강연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개인맞춤형 영양치료제를 전문으로 하는 녹십자웰빙(대표이사 유영효)은 녹십자랩셀, SFI Korea, 메디코아와 함께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r. PNT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 출시를 기념해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장을 알아야 환자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수도권 지역 개원의 400여명이 참석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능케 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마이크로바이옴(장내미생물) 분야의 세계적 석학 스테픈 옴스테드 박사가 ‘소화기관과 면역시스템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의로 시작됐다. 


스테픈 옴스테드 박사는 “최근 장내미생물 연구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로 일컬어지는 유익균들의 다양한 역할들이 밝혀지고 있다”며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균 종, 투입균 수,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는 기술 등과 함께 전 공정 냉장관리, 글루텐과 카제인 등 합성첨가물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웰빙이 선보인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r.PNT’는 기능의학 전문의들이 환자들을 진료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포뮬러된 제품이다. 개인에 맞는 필요 영양성분을 진단 추천하는 병의원 전용 브랜드로 지난 4월 런칭 이후 기초 솔루션(리버마린), 스트레스 솔루션(알지큐, 테아닌), 에너지솔루션(에너지업, 에너지밸런스), 항산화 솔루션(코큐텐, 코큐비, 카테킨), 갱년기여성 솔루션(클리마젠) 등 총 9종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됐고 이달 클레어랩스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이 출시됐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