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년 스마트워치 시장, 올해의 7배로 성장...견인차는 애플워치"
[베타뉴스 = 박은주 기자]지난해 출시된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 '애플워치'가 앞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을 견인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인도 현지 매체인 인디언 익스프레스(Indian Express)는 최근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Canalys)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워치가 2016년부터 2020 년까지 5년간 스마트워치 시장을 견인해 현재보다 7배 가까이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날리스는 올해 약 750만 대인 스마트워치 판매대수(전망치, 누적분)가 5년 뒤인 2020년에는 총 5360만 대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 견인차 역할을 애플워치가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플워치가 지난해 출시 이후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 현재 애플워치가 얼마나 판매됐는지 애플이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지난 3월에 가격 인하가 단행된 이후 판매량이 급증했을 것이라고 카날리스는 지적했다.

카날리스는 그러면서 애플워치와 함께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기어S2 클래식과 LG전자의 어베인LTE를 꼽았다.

대니얼 매트(Daniel Matte) 카날리스 애널리스트는 두 기종 모두 LTE 통신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이 없이도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워치는 최근 미 시장조사업체가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맥루머스, IT 미디어 등의 13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Power)는 전날 '2016년 스마트워치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애플의 스마트워치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애플은 스마트워치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852점을 획득하며 수위를 차지했다. 2위는 삼성전자로 842점을 기록했다. 이어 소니(840점), 핏빗(839점), LG전자(829점)이 각각 3~5위에 올랐다.

이 조사는 지난 1년간 스마트워치를 구입한 2,696명을 대상으로 '사용의 용이성' '쾌적성' '가격' '외관' '고객 서비스' 등 11가지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집계한 결과다.


이미지중앙
출처 : 맥루머스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top515@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