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SMC, 애플에 아이폰7 이어 아이폰8용 'A11 칩'도 독점공급할 듯
[베타뉴스 = 박은주 기자]세계 최대 반도체 수탁 생산업체이자 애플 아이폰용 칩 프로세서제조를 맡고 있는 대만 TSMC가 아이폰7에 탑재되는 A10 프로세서에 이어 아이폰8용 A11 프로세서도 독점공급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대만 경제매체인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는 18일(현지시간) TSMC가 아이폰7용 A10 프로세서에 이어 A11 프로세서를 애플로부터 독점 수주했다고 보도했다.

A10 프로세서는 A9 프로세서와 같은 10nm(나노미터, 1nm는 10억분의1미터) 핀펫(FinFET) 공정으로 대량 생산되는 제품으로, TSMC의 자체 자체 패키징(Fan-out Wafer Level Package) 기술인 'InFO(Integrated Fan Out)'을 채택하고 있다. TSMC는 이미 지난 3월 A10 프로세서 양산을 시작했다.

매체는 아이폰8에 탑재되는 A11 프로세서의 경우 A10 수주 기회를 얻지 못한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와 계약을 해지한 글로벌 파운드리(Global Foundries) 등이 수주 경쟁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애플은 결국 TSMC에 독점 공급을 맡기기로 했다고 전했다.

대만 IT 매체인 디지타임스(DigiTimes)에 따르면 이 A11 프로세서는 10nm 핀펫 공정을 통해 2017년 2분기(4 ~6월)부터 소규모 양산이 시작될 전망이다.

앞서 지포게임스(GforGames)는 애플 정보 분석가로 유명한 KGI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7용 A10 칩 프로세서는 TSMC가 독점 수주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또 대만 매체인 공상시보(工商時報)도 지난해 말"TSMC가 아이폰 7을 위한 프로세서를 100% 생산할 예정"이라고 애플 공급업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이미지중앙
출처 : 페이턴틀리 애플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top515@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