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헬로!아티스트 ‘아트 어라운드’ 릴레이 전시
[베타뉴스 = 박은선 기자]서울 도심 곳곳에서 젊은 시각예술작가와 소규모 전시공간이 함께 하는 대안전시가 열린다.



시각예술 창작자를 지원하는 헬로!아티스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년 초까지 국내 주요 대안공간에서 헬로!아티스트 ‘아트 어라운드(Art Arou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헬로!아티스트'는 난해하고 어렵게 느끼는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춰 대중과 소통하고, 가능성 있는 시각예술 작가를 발굴해 창작활동 및 전시기회를 지원해주자는 취지로 기획한 네이버문화재단의 창작자 지원사업이다.



헬로!아티스트 ‘아트 어라운드(Art Around)’는 ‘작가와 공간의 공생’, ‘공간과 지역의 공존’인 전시주제처럼 각 대안공간이 지닌 물리적, 사회적 특징을 살려 전시작가를 선정했다.



이미지오른쪽






‘헬로!아티스트’를 통해 소개된 작가를 대상으로 각 공간별로 2인 작가씩 노상호&신건우, 차승언&고재욱, 강현선&호상근, 조혜진&한성우 작가 등 총 8인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작가에게는 자신의 창작 작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시공간과 전시 지원금을 후원한다. 또한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 할 수 있는 네이버 스토어팜을 오픈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작가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13일 오픈한 네이버 스토어팜에서는 혁오 앨범 커버를 그린 ‘노상호’ 작가와 SBS 파워FM ‘장예원의 오늘 같은 밤’에서 청취자 사연을 드로잉 하는 ‘호상근’ 작가의 작품과 아트상품 등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헬로!아티스트 아트 어라운드(Art Around)’ 전시는 오는 27일부터 프로젝트 스페이스 사루비아다방X노상호&신건우, 10월 스페이스 캔 & 오래된 집X차승언&고재욱, 11월 스페이스 윌링앤딜링X강현선&호상근, 12월 아마도예술공간X조혜진&한성우 전시가 릴레이로 열린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추후 네이버 TV캐스트 생중계 할 예정이다.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silver@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