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화여대, 사회복지관 설립 6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 개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이화여자대학교(총장 최경희)가 사회복지관 설립 60주년을 맞이해 ‘이화사회복지실천 6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를 오는 16일 오후 2시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와 함께 해 온 이화 사회복지 실천 60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대학 사회복지기관으로 출발한 이화여대 사회복지관이 지난 60년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선도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모범적인 기관운영으로 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린다. 

이화여대가 운영 중인 사회복지관의 모습. [사진제공=이화여대]

이날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리셉션, 3부 세미나의 순서로 진행되며, 이화여대 사회복지실천 60년 역사를 회고하고 지역복지 실천의 발전방향을 전망하게 된다.

오후 2시에 시작하는 기념식에는 장명수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사장,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한 150여명의 내ㆍ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60주년 기념 영상 상영, 직원 연합 합창단의 축가, 축하 케이크 커팅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3시에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정영순 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사회복지관 산하 시설의 전ㆍ현직 직원으로 이루어진 60주년 특별 현장연구팀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기조강연과 주제발표에서는 변화하는 지역사회에서의 사회복지실천의 방향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학계 및 현장 전문가의 토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